JavaScript - HTML DOM Methods


HTML DOM 메서드(methods)는 (HTML 요소에) 수행할 수 있는 행동(actions) 들 이다.

HTML DOM 속성(properties)은 설정하거나 변경할 수 있는 (HTML 요소의) 값(values)들 이다.


The DOM Programming Interface

HTML DOM 은 JavaScript (그리고 다른 programming languages)로 액세스 할 수 있다.

DOM 에서, 모든 HTML 요소는 객체(objects)로 정의 된다.

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(programming interface)는 각 객체의 속성과 메서드들이다.

속성(property)은 (HTML 요소의 내용을 바꾸는 것 같이) 읽을 수도 설정할 수도 있는 값이다.

메서드(method)는 (HTML 요소를 추가하거나 삭제하는 것 같이) 할 수 있는 행동(action) 이다.


Example

다음의 예는 id="demo" 인 <p> element 의 내용(innerHTML) 을 변경한다.:

Example

<html>
<body>

<p id="demo"></p>

<script>
document.getElementById("demo").innerHTML = "Hello World!";
</script>

</body>
</html>
Try it Yourself »

위의 예에서, getElementById 이 메서드(method) 이며, innerHTML 이 속성(property) 이다.


 getElementById() Method

HTML 요소에 접근하는 가장 일반적인 방법은 요소의 ID를 사용하는 것이다.

위의 예에서, 요소를 찾는데 getElementById 메서드가 id="demo" 를 사용하였다.


 innerHTML Property

요소의 내용을 얻을 수 있는 가장 쉬운 방법은 innerHTML 속성을 사용하는 것이다 .

 innerHTML 속성은 HTML 요소의 내용을 가져 오거나 교체에 유용하다.

Note   innerHTML 속성은 <html> 과 <body>을 포함한 모든 HTML 요소를 얻거나 변경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.